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ho 세계보건기구 사건 총정리

정보&핫이슈

by 봉구의 일상 2020. 4. 18. 18:19

본문

who 세계보건기구

 

who 세계보건기구란 무엇인가?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사람들이 잘모르던 단체가 눈에 익을 만큼 자주 보이고있습니다.
그중 가장 이슈인 단체는 "who 세계보건기구" 일텐데요.
이 who 세계보건기구 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이렇게 말들이 많은것일까요?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ho 세계보건기구

who 세계보건기구의 역사

who 는 1948년 4월7일에 정식으로 세상에 나타났습니다. 
설립의 목적은 전 세계 사람들이 가능한 최고의 건강수준을 유지 혹은 치료가 가능하게끔 하는것을 목적으로 활동되었습니다.
그리고 4월 7일 발족됨과 동시에 이날은 전세계의 "세계 보건의 날" 로 지정이 되고 유지되고 있으며, 현재 우리 한국에서도 "보건의 날" 로 지정되어있습니다.


Who 세계보건기구의 본부는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 6개의 기구로 분산되어 있는 시스템입니다. 6개의 기구로 분산이 되어 있기에 각 기구마다 지역위원회와 지역사무국이 구성되어서 운영됩니다.


who 세계보건기구가 한국과 관련이 있는가?

Who 세계보건기구에 한국이 매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대다수의 사람들은 모르고 있습니다.
역대 사무총장 중 6대 사무총장으로 계셨던 일명 "아시아의 슈바이처" 라고 불리던 이종욱 사무총장님이 계셨었습니다.
Who 현 사무총장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분노를 하고있지만, 이종욱 사무총장님이 계셨던 시절에는 다들 존경을 받던 사무총장님이셨습니다.

열심히 전세계인들의 건강과 질병으로써의 안정적인 삶을 위해 헌신을 다하시다 끝내 과로로 인해 세상을 등지게 되었습니다.
그의 죽음에 많은 이들이 함께 슬퍼하고 애도하였습니다.
그가 남긴 명언들은 아직도 의사와 많은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명언은 밑에 이미지로 함께 첨부하겠습니다.

 

who 세계보건기구 전 사무총장 이종욱

 

 

who 세계보건기구가 주목받는 이유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세계보건기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것을 전세계가 인지했습니다.
하지만, 현 Who 사무총장은 중국에게만 상당히 우호적인 반응응 내세우며, 말도 안되는 행보를 이어갑니다.
Who 회원국은 국제 공중보건 비상상태(PHEIC)를 선포 하게되면 24시간 이내에 WHO에 통보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국가에 통보를 받게된 WHO는 확산 방지를 위해 신속한 조취를 취해야합니다.
현재 WHO에 가입된 국가는 194개 국가입니다.

하지만 WHO는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상당히 늦은 조취를 해서 이렇게 코로나를 확대시킨 논란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격분한 현 미국 대통령인 트럼프대통령은 WHO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겠다 라고 선포했습니다.
그제서야 반성하는듯한 기미가 보인듯하지만, 상황은 이미 처절하게 절정으로 치닿고 있죠.

 

 

게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많은 힘이 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