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봉구의 일상 2020. 4. 14. 00:46

본문

최근 나라가 어렵다 보니 지역별 너 나 할거없이 경제가 매우 힘든것이 실정입니다. 정부에서부터 시작하여 지자체 관공서 모두 힘을 모아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재난긴급생활비 제도를 누가 대상이고, 얼마씩 지원이 되는지 같이 부산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시 재난긴급생활비 안내 포스터

부산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에 대한 오해

먼저, 부산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에 대해서 오해가 많은 것 같아서 한가지 먼저 알려드립니다.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은 선착순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이 선착순으로 오해 하고 있어서 질서가 무너지고 일 처리에 있어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문접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제하기를 부탁드리고, 인터넷 접수 및 우편, 팩스 접수를 이용하면 더 원활히 안전하게 부산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부산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에 대한 오해

부산 지역구별 안내

부산 재난긴급생활비 지원대상은 부산 지역구별로 모두 다르게 적용됩니다. 기장군,진구,서구청,사상구,동구,해운대구,수영구,연제구,남구청,동래구 총 10개의 구/군에서 지원이 되고 있으며, 부산 기장군은 1인당 10만원, 그 외의 9개 구/군에서는 1인당 5만원이 지급됩니다.

부산 재난안전대책본부-오거돈 시장
부산 구별 재난긴급생활비 지원금액

긴급생활지원금 대상 확인

부산 기장군

본인이 부산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대상이 맞는지 여부 확인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장군의 경우,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이 결정되었습니다. 기장군의 인구는 16만으로 총 160억원대의 지원금이 책정되었습니다.

기장군 긴급생활지원금 안내

부산 진구

부산 진구의 경우 구민 1인당 5만원의 긴급생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진구는 영세 소상공인(연매출3억원 이하)도 업체당 100만원 현금지원합니다.

부산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포스터 뉴스

부산 사상구

사상구의 경우, 사상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구민에게 5만원지급합니다. 그 이외의 부산 구에서도 마찬가지로 5만원 지급합니다.

사상구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포스터

부산 서구

서구의 경우, 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구민 모두에게 5만원을 지급합니다. 주소지가 서구에 등록이 되어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산 서구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포스터

부산 동구

부산 동구의 경우, 동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구민 모두에게 5만원을 지급합니다. 다만, 현금지급이 아닌 지역화폐인 e바구페이로 지급하기로 협의 되었습니다.

부산 동구 재난 긴급생활비 포스터 및 e바구페이 카드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에서는 전 구민 5만원 지급합니다. 다만, 현금지급이 아닌 지역경제에 도움되는 선불카드를 지급합니다. 해당 지역카드는 해운대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8월31일까지 모두 사용을 해야합니다. 미사용 금액은 전액 소멸됩니다.

해운대구 재난 긴급생활비 안내 포스터

부산 수영구

수영구에서는 1인 5만원의 재난 긴급생활비를 지급합니다. 다만, 현금지급이 아닌 수영구에서만 사용가능한 선불카드를 지급합니다. 사용기한은 3개월입니다. 미사용 금액은 전액 소멸됩니다. 꼭 참고 하시길바랍니다.

수영구 재난 긴급생활비 안내

부산 연제구

부산 연제구에서는 5월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연제구로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하며, 세대주가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수 있습니다. 재난 긴급 생활비는 지역카드로 지급됩니다.

연제구 재난 긴급생활비 안내

부산 남구

남구에서는 남구구민 모두에게 1인당 5만원을 지급합니다. 지급 대상은 2020년 4월 7일 18시 기준 주민등록상 부산 남구 거주자여야 하며, 지역카드 지급이 아닌 계좌이체로 현금지급입니다. 미신청시 받지 못하니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남구 재난 긴급생활비 안내

부산 동래

부산 동래에서는 5월1일부터 5월30일까지 동래사랑 경제활성화 선불카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동래 전 구민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언급했다시피 현금이 아닌 선불카드를 발급받으며, 신청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동래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안내

부산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절차

부산 시민으로써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부산시 부산진구에서는 지역 주민 36만명 모두에게 민생안정 예산을 총 230억원가량을 편성하여 주민 모두에게 1인당 5만원씩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금을 현금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부산 진구분들 이외에도 위 대상확인을 참고 하시어 대상확인을 꼭 먼저 해주시길바라겠습니다.

부산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결정

본인이 지원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을 하였다면, 부산 긴급생활비 지원을 신청하여야합니다. 정해진 기간내에 신청을 하지않는다면, 긴급생활비 지원금을 받지 못 할 수 있습니다.

부산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회의

부산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방법

부산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방법은 4월9일 혹은 5월1일 부터 본인이 속하는 부산 해당 지역구 주민센터 혹은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간편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역구별로 온라인 신청이 안되는 곳이 있으니, 해당글 위에 지역구별 안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산 긴급생활비 지원 최종 정리

힘든 시기인 만큼 나라에서 부산 이외에도 서울 긴급생활비 지원 경기도 긴급생활비지원등 많은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거의 대다수의 지역이 5만원의 긴급생활비를 지원하며, 일부 10만원을 지원하는 지역구도 있습니다.

긴급재난생활비 지원금 총정리

현금으로 지원을 받게 되는 지역구라면 큰 걱정없이 받으면 상관이 없을테지만, 일부 지역카드로 지원금을 받게 된다면 꼭 정해진 기한안에 사용을 하셔서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부산 긴급생활비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