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남지진 발생 피해상황

정보&핫이슈

by 봉구의 일상 2020. 5. 4. 00:51

본문

해남지진

전남 해남 지진 발생
5월3일 오후 10시 7분경 전남 해남에 지진이 발생하였습니다.
지진의 규모는 3.1로써 실내 건물 위층에 있는 사람이 지진을 느낄 수 있는 정도의 강도입니다.


그리고 정지해있는 자동차도 흔들릴정도의 규모라고 합니다.
해남지진으로 수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하고있습니다.
요즘 도대체 안좋은일이 왜이렇게 발생하는지 모르겠네요..

 

해남지진 발생 주기

최근 4월부터 전남쪽에서 규모 2.x대의 지진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이번 지진도 그렇게 큰 지진은 아니지만 대지진이 오기전의 상황이 아닌가 하는 주장도 많네요.


최초 4월24일 새벽 2시 7분경에 전남 신안군 흑산도 북쪽 73km해역에서 2.3규모의 지진이 발생한뒤로
오늘까지 거의 하루에 한번 혹은 최대 3번까지 해남지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말 큰일이 나는게 아닌지 너무 걱정되네요.

 

해남지진 8일새 39번 지진발생

해남지진이 최근 8일새에 39번이나 지진이 발생했다고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진의 진원 깊이는 약 21km라고하네요.
그리고 해남지진이 발생하기전 8시 54분쯤 가고시마현 서쪽 해역 일본지진도 규모 6.0으로 발생이 되었다고합니다.
일본 지진으로 제주 일부지역에서도 지진동을 감지할 수 있었다고하네요.


일본에서 큰지진이 일어나면 한국도 피해가 오니 심히 걱정됩니다.

 

요즘 세상이 너무 뒤숭숭합니다...
안그래도 힘든데 세상은 좀 조용했으면 좋겠네요.
해남지진 포스팅은 이걸로 마치겠습니다.

게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많은 힘이 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