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풍기 청소 하는 방법 꿀팁

정보&핫이슈

by 1시간전 봉구의 일상 2020. 5. 5. 00:53

본문

 

선풍기 청소

요즘 갑작스럽게 날씨가 더워진다 싶었는데...
이른 더위가 찾아왔다고 하네요.
안그래도 마스크를 제몸처럼 착용을 하는 판국에 답답해죽겠는데 날씨까지 이렇게 더워져 버리니
저도 모르게 이불을 안덮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선풍기님을 찾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선풍기 잘 있나요???


잘 보관을 하신분이라면 작년 여름이 끝나고 청소한상태로 비닐로 꽁꽁 싸매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지 않았던 분들은 아마 먼지가.......네...그래서 제가 선풍기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풍기 청소 1단계

선풍기를 청소하기 위해서는 일단 선풍기 날을 감싸고있는 머리를 벗겨야합니다.
선풍기 머리를 벗기는 방법은 기기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선풍기 머리 아랫부분에 홀더가 있을겁니다.
그걸 왼쪽으로 제껴서 위쪽으로 머리를 들면 서서히 벌어지고 마지막으로 연결된 선풍기 머리 상단을 유심히 보셔서 천천히 제거해주셔야합니다.


급해서 빨리하거나 힘으로만 하시게되면...선풍기 머리가 부서질수도있어요 ㅠㅠ 홀더가 부서질지도...
그리고 선풍기날을 조여주고 있는 나사를 풀어주시고 선풍기 뒷 머리까지 아래 사진처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선풍기 청소 2단계

제거된 부품들을 물티슈로 닦아주시거나, 물로 깨끗이 먼지를 제거하시고 말려주셔도 됩니다~
부품들은 물기가 닿아도 괜찮아요~대신 꼭 말끔히 말려주셔야합니다.
만약에 잘 닦이지 않는다면,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한시간정도 두시면 말끔히 제거 됩니다.
단 너무 오래 담가두시면, 날개부분은 플라스틱이기때문에 변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랜시간은 담궈두지마세요.

이제 선풍기 청소가 거의 끝나갑니다!

 

선풍기 청소 3단계

선풍기 청소의 가장 힘든 날개 및 머리 청소가 끝났다면 거의 다 된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충분히 꼭 물기가 없는 상태로 말린다음 저희가 해체했던 역순으로 재조립하시면됩니다.
선풍기 뒷머리-선풍기 날개-선풍기 나사-선풍기 앞머리 순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주의하실 부분은 선풍기 날개를 고정하는 나사를 무조건 세게 조이시는 분들이 계신데,


너무 꽉 조으시게되면 선풍기가 돌다가 플라스틱 나사에 무리가 가서 깨지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적당히 조여주시는게 좋습니다.

선풍기 청소 깨끗이 하셔서 이번 여름도 잘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게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많은 힘이 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