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총정리

정보&핫이슈

by 봉구의 일상 2020. 4. 14. 16:05

본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및 총정리를 아래에 자세히 정리 해두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힘내시고 코로나 꼭 잘 극복하시길바라겟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을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혜택은 받는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본인인증 절차를 다수 거쳐야하기에 인터넷을 활용하기 힘드신분들이나 상황이 여의치 않는 분들은 신청하기조차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시고 누구든 따라해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할 수 있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 여러분 모두의 소비여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멈춰버린 지역상권에 매출을 즉각 수혈하는 경기도만의 "경제방역" 정책 입니다. 재난기본소득 소비는 위기의 경제를 살립니다. 라고하네요. 여러모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신청이 가능하면 무조건 하는게 좋겠네요.

 

누구나 쉽게 신청이 가능한가요?

누구나는 아니지만 경기도민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기때문에, 경기도민이 아닌경우라면 본인이 등록된 주민등록주소지에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어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검색창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검색

다음 검색창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을 검색해주세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클릭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검색하신 후 나오는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일자 안내

들어가시면 가장 먼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일자 안내가 눈에 띕니다. 4월9일 ~ 4월30일까지 온라인 신청 이라고 하네요.

 

온라인 신청 대상 및 신청안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아래쪽을 보시면 온라인 신청대상이 있습니다. 즉, 내가 신청가능한 대상인지 판별할 수 있는 양식입니다. 꼭 신청전 대상이 맞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참고로 미성년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접수후 수정이 필요할수도 있으나, 신청접수가 완료되면 수정은 불가능하니 꼭 신청시 유의해서 작성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오전 2시~5시까지는 시스템 점검을 위해 이용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안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총 3가지로 분류되고 신용카드, 선불카드, 지역화폐카드 중 1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이며, 그 전까지 사용을 다 하지 못하면 소멸되니 꼭 명심해서 사용하셔야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방식

 

◈ 지원 대상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2020년 3월 24일 00시부터 재난기본소득 신청일까지 계속 경기지역에 주민등록을 유지한 사람에 한정된다. 올해 출생한 자녀가 3월 23일 이전에 태어나지 않았더라도 신청일까지 출생이 되었다면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경기도 전체 인구 550만 가구를 기준으로 약 절반 이상이며, 예상 소요 예산은 약6천억 원 입니다. 실제로 부가적인 다른부분을 합산하면 추산 1조 원이 넘는 엄청난 금액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시흥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경기도 10만원+시흥시 10만원 을 더해 총 1인당 2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안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며, 4월부터는 소득과 나이 상관없는 전 도민을 대상으로 기본소득제를 시행합니다. 즉, 4인 기준 가구당 40만원씩 지원하며 지원하는 화폐는 3개월이 지나는 시점에 소멸하는 지역화폐로 지급을 합니다.

 

재난 기본소득

일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경우 18개시와 재난기본소득이 별개로 합산되어 신청이 가능하며 18개를 제외한 13개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만 신청됩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어, 별도 신청이 가능하신분들은 신청하시기랍니다.

 

 

경기도긴급재난소득 신청절차 상세 안내

경기도긴급재난소득 신청절차

 

간략한 신청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먼저 주민등록지 시군을 선택한 후 어떤 화폐로 지원금을 받을지 체크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본인인증절차를 합니다. 그리고 관한주민센터 및 세대주 정보를 확인한뒤 담당자가 확인후 문제가 없으면 지급이 됩니다.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그렇게 어렵지 않게 진행이 되네요.

 

 

주민등록지 시군 선택

첫번째 단계인 주민등록지 시군 선택란에서는 경기도에 포함된 시군이 모두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이 해당되는 시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화성,하남,포천,평택,파주,이천,의정부,의왕,용인,오산,연천,여주,양평,양주,안양,안성,안산,시흥,수원,성남,부천,동두천,남양주,김포,군포,구리,광주,광명,과천,고양,가평 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카드본인확인 이용시 주의사항

꼭 위 내용 참고하셔서 신청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카드사에 등록이 된 휴대폰번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선택 및 카드번호 입력

2번째로 지급수단을 선택하시면 15개의 선택보기가 주어집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시되, 체크카드나 직불카드, 특수목적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화물차 유류카드,국민행복,아이사랑,아이행복 카드등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작성을 하시고 선택카드 본인확인을 하시면 완료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ARS

이렇게 본인인증이 되면 해당 번호로 연락이 옵니다. 받으셔서 인증절차를 완료해주세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이러한 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동의

ARS인증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거의 다 되었으니 조금만 더 따라 오시면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신청자 본인 정보

3월 24일 이후 경기도내 시.군간 전,출입한 경우 4월20일 이후 방문신청하시면 됩니다. 3월24일 이후 타 시도 전출자, 사망자, 외국인 등은 지급대상이 아니니 참고하시고, 부정신청으로 인한 지급액은 환수되며, 형사처벌 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세대주 확인

신청자 본인정보를 확인하고 난 뒤 관할주민센터 및 세대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해당되는 세대주와 관할주민센트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를 찾기 해주시면 수월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관할주민센터 확인

본인이 해당하는 관할주민센터가 어느곳인지 위 이미지에서처럼 빨간 네모를 확인하시면 수월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본인이 살고 있는곳이 아닌 주민등록주소상의 관할주민센터가 진짜 신청가능한곳이니 꼭 참고 바랍니다. 꿀팁은 잘모를 시 전화로 여쭤보는게 최고입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관할주민센터 세대주관계 확인

꼭 본인이 거주하는 곳을 선택해주셔야하는데, 만약 주소지만 경기도로 되어있다면 주민등록상의 주소지로 선택을 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세대주성명은 가장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관계는 세대주를 기준으로 본인의 위치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인증

진행을 하다 이렇게 "인증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게 되는것은 ARS인증절차를 너무 천천히 하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F5키를 눌러 처음부터 다시 빠르게 진행해주시면 해당 오류는 해결 할 수 있습니다. ARS부분만 빠르게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완료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 된것입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2~3일 이내에 신청한 카드사로부터 사용승인이라는 문자가 발송이 됩니다. 당황하지마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인터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총정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모든 경기도민을 위한 정책입니다.
힘든 시기인만큼 재난기본소득 정책을 활용해서 다들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본인이 직접 신청하지않으면 받지못하는 정책이니 꼭 유의하시기바랍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총정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화폐 사용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시 현금으로 받는 방법과 경기도내 사용가능한 지역화폐카드가 있습니다.
현금은 그냥 사용을 하면되지만 지역화폐카드는 지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추가적으로 사용기간이 정해져있습니다.
꼭 정해진 기간안에 사용을 해야 소멸되지않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것을 끝으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글을 보신분들에게 다 도움이 되어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잘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든시기에 모두들 잘 극복하시고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것으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많은 힘이 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